위클리공감 공식 블로그

대한민국정책정보지


강소기업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단기적 투자가치보다 지속성에 무게를 두고 경영하는 회사, 여러 제품시장에 관심을 두기보다 전문화한 제품 생산에만 집중하고 독보적 기술을 갖춘 회사, 훌륭한 인재와 독특한 기업문화를 갖춘 회사 등. 바로 작지만 강한 경쟁력을 갖춘 강소기업의 특징들인데요. 이들 우수 중소기업 정보는 어디서 구할 수 있을까요?  



  한국무역협회 DB서비스 ‘잡투게더



www.jobtogether.net 

☎(02)6000-7609~10


한국무역협회의 취업 사이트인 ‘잡투게더’는 구직자들의 학력과 성향 등을 파악해 기업과 연결해주는 잡투게더 프로그램으로 우수 중소기업을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구직자가 학력·경력·성향 등을 작성한 자료를 토대로 구인기업의 채용조건에 맞는 지원자를 선별하는 ‘매치메이킹’ 서비스를 제공하다보니 기업도, 구직자도 모두 만족을 하고 있답니다. 


잡투게더 사이트는 채용이 쉽고 빠르게 이뤄지도록 지원합니다. 박진달 e-Biz지원본부장은 “급성장하는 중견·중소기업에서 일하면 해외 마케팅 전문가로 성장할 기회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대기업에 취직하는 것이 미래의 안전보장은 아니라는 것. 자신의 특기와 성향에 맞는 중소기업에서 꿈을 키워 보세요~ 



  한국고용정보원 취업포털 ‘워크넷-잡영



www.jobyoung.go.kr 

☎1577-7114


한국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취업 포털 워크넷(www.work.go.kr)에서는 청년채용 특화 사이트 ‘잡영’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수 중소기업 3만여 개의 취업 관련 정보를 모아 놓고 청년실업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어요. 잡영은 청년구직자와 우수 중소기업을 이어주는 서비스입니다. 우수 중소기업 채용정보는 물론 기업분석보고서, 특별채용관 등을 운영하며 청년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ㅗ개해주고 있습니다. 


지난 2010년 2월 서비스 개시 후 매일 4,000~5,000건의 우수 중소기업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잡영에서는 월 급여 165만원 이상에 시간제나 일용직, 단순기능직을 제외하고 상대적으로 양질의 일자리 정보만 제공합니다. 또한 중소기업청이 인증한 우수 중소기업 3만3,000곳의 기업분석보고서를 일자리 정보와 연계해 제공하는데요. 청년 구직자가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충분히 살펴보고 경쟁력과 비전을 확인한 후 지원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죠.


고용정보원이 잡영을 통해 청년 취업문제에 적극 나선 이유는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 전환과 인력 미스매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입니다. 잡영을 통해 소외받는 우수 중소기업에는 훌륭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게 하고 취업 애로가 많은 청년층은 작지만 경쟁력 있는 강소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죠. 중소기업의 구인난과 청년들의 구직난을 동시에 해소함으로써 건전한 일자리 생태계를 구축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는 것입니다.



  지식경제부 스마트폰 앱 ‘유레카매거진’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앱스토어 다운로드

☎(02)6009-3300


우수 중소·중견기업 채용정보를 손쉽게 알 수 있는 스마트폰 앱도 나왔습니다. 지식경제부는 2012년11월 20일 스마트폰 앱(App) ‘유레카 매거진(YouRECA*MAGAZINE)’ 내놨습니다.


대상 기업은 연매출 400억~1조원인 기업 총 300개입니다. 앱에서는 매출액, 사업영역, 인사제도, 연봉 등 기업정보와 채용과정, 근무지역, 자격요건, 채용대상, 우대사항 등 채용정보, 그리고 신제품 개발 소식, 수시채용, 공지사항 등 커뮤니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지경부는 ‘유레카 매거진’이 대기업에 버금가는 양질의 일자리를 보유한 중견·중소기업 정보를 구직자들에게 소상히 알려주는 채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앱에는 지식경제부가 월드클래스 300, 희망이음 프로젝트, 우수기술연구센터 보유기업(ATC)을 통해 선정한 중소·중견기업 중 매출 400억~1조원 기업과 우수연봉 기업 300개가 수록돼 있습니다. 또 기업별 활동현황의 정기 평가를 통해 활동(기업정보 등재횟수, 답변 처리기간 등)이 부진한 기업은 제외할 예정입니다. 

신고
Posted by 위클리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