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벤트 및 공지사항

정책정보지 weekly 공감, 구석구석 살펴보기

<weekly 공감>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정부정책을 쉽고 빠르게 알리기 위해 무료로 배포하는 주간 정책정보지입니다. 정부에서 새롭게 바뀐 정책이 나오면 여러 채널에서 소개가 되고 있기는 하지만 쉽게 찾아서 보기가 어렵지요. <weekly 공감>에서는 다양한 정책을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사, 인터뷰, 웹툰 등으로 구성해 편하고 가볍게 읽을 수 있답니다.  새롭게 <weekly 공감>을 보시는 분들의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잡지를 좀더 자세히 소개합니다. 

 

위클리 공감


 

  표지


표지는 그 주의 기획특집과 관련이 있는 이미지로 선정이 됩니다. 쉽게 만날 수 있는 일반 독자들의 자연스러운 모습이 담겨 더욱 정감이 가는 구성입니다.


위클리 공감



  기획특집


<weekly 공감>은 매주 커다란 특집기사를 준비해요. 기획특집이라는 타이틀로 이슈화되는 주제를 심도있게 다루고 있어요. 주제와 관련된 전문가의 의견부터 관련 정책 소개, 연관 업계 소개, 인터뷰 등 해당 주제를 다방면으로 소개하는데요. 이해하기 쉽도록 일러스트와 현장감 넘치는 사진이 더해져 어려운 정책이나 주제들도 다소 편하게 읽을 수 있게 만들어지고 있답니다.

 

위클리 공감 기획특집



  정책현장


대한민국 정책정보지란 타이틀에 맞게 <weekly 공감>은 다양한 정책들을 매주 소개하고 있습니다. 친서민 정책부터 신기술 정책까지 일반인들이 알고 있으면 실생활에 도움이 될만한 다양한 정책과 변화된 정책들을 자세하고 읽기 편하게 제공합니다.


위클리 공감 정책 현장


 

  인터뷰


<weekly 공감>에는 다양한 인물들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기사는 이슈가 되는 인물을 인터뷰하는데, 구성은 기획특집에 포함이 되는 경우도 있고 단독으로 진행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업 CEO를 비롯하여 학생과 전문가 등 다양한 인물들을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하고 있습니다.


위클리 공감 인터뷰


 

  인포그래픽


중요한 정보를 한 장의 그래픽으로 표현하여 보는 사람이 손쉽게 해당 정보를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드는 인포그래픽은 다양한 정보 정책이나 결과를 한 눈에 이해하게 도와줍니다. 한 눈에 보기 편한 그래픽 메시지가 읽는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위클리 공감 인포그래픽



  독자마당 & 알림


<weekly 공감>을 구독하는 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받아 구성되는 독자마당은 그 주에 관심 있게 읽은 기사와 기획특집에 대한 의견, 앞으로 다뤄주었으면 하는 내용 등으로 꾸며집니다. 기사 중에 틀린점이 있거나 기사를 읽고 느낀점을 보내면 됩니다. 알림 페이지는 다양한 부처와 공공기관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를 소개하는 페이지입니다. 관공서에게 진행하는 이벤트나 공모전은 정보를 접하기가 쉽지 않아 아주 유용한 코너입니다.


위클리 공감 독자마당


 

  시각장애인을 위한 바코드


<weekly 공감>을 펼치면 오른쪽 윗부분에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변환 바코드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장애우들에게도 변화된 정책을 안내하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정기구독을 원하는 분들은 <weekly 공감> 홈페이지 독자공감에 신청을 하시거나, 02-2625-3294로 연락을 하면 됩니다. 혹시, 현재 구독을 하시는 분 중에 구독을 희망하지 않으신다면 02-2625-3294 또는  jjsmall@korea.kr으로 연락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