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정보/공감여성 정책

시금치, 케일, 우엉 등 여성 건강에 좋은 채소 3가지

채소가 건강에 좋은 건 다 아는 사실입니다.  그 중에서도 여성에게 더욱 좋은 채소가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 암 예방, 피부질화에도 도움이 되는 채소 3가지를 살펴봅니다. 


여성 건강에 좋은 채소


여성 건강에 좋은 채소


시금치를 고를 때는 시금치 보다 짙은색의 잎사귀, 보다 짙은 분홍색의 뿌리를 가진 것이 좋습니다. 잎사귀의 흰 맥이 뚜렷하고 벌레 먹거나 시든 잎이 없는 것. 싱싱한 향을 머금고 있는 것으로 선택합니다. 맛있게 먹으려면 시금치 파스타, 시금치 굴죽, 시금치 두부무침 등 요리를 해서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여성 건강에 좋은 채소


쌈채소로 많이 먹는 케일은 7월~8월이 제철입니다. 케일을 고를 때는 병충해가 심한 채소이므로 재배를 위해 농약을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따라서 농약의 피해를 덜 받은 벨러 먹은 케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섭취할 때 생으로 먹는 것이 좋으며 익혀 먹을 때는 5분이상 열을 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케일과 사과, 바나나, 오렌지 등 과일과 함께 주스로 마시면 좋습니다.


여성 건강에 좋은 채소


아삭 씹히는 맛이 매력적인 뿌리채소 우엉을 고를 때는 바람이 들지 않고 너무 건조하지 않는 것을 선택합니다. 껍질에 흠이 없고 매끈하며 수염뿌리나 혹이 없는 것, 잘랐을 때 부드러운 것이 좋습니다. 우엉차, 우엉 간장조림, 우엉 베이컨말이 조림 등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여름철 쉽게 지치고, 위생에 철저하게 신경을 써야 하는 계절인 만큼 여성 건강에 좋은 채소 3가지 '시금치, 케일, 우엉'을 섭취하여 더욱 건강을 챙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