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정보/공감여성 정책

난소암에 좋은 음식재료와 의심 증상 알아보기

난소암은 특별한 자각 증상이 없어서 발견 당시 환자의 3분의 2가량이 3기 이상으로 온다고 합니다. 조기에 발견해 적절히 치료하면 완치율이 90%에 이르지만 대다수 암이 상당히 진행된 경우에 발견되기 때문에 정기검진 및 의심되는 증상이 지속될 경우 검사를 받는 게 좋습니다. 평상시 건강한 식습관으로 조기 발견이 어려운 난소암을 예방하길 바랍니다.


난소암에 좋은 음식, 난소암 증상


여성이라면 반드시 체크해야 할 여성 암 중에 난소암은 난소에 발생하는 악성 종양으로 50~70세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또한 현대 서구화된 식생활 및 야근이 잦은 여성은 난소암에 걸릴 위험이 높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초기에 발견하면 완치율은 높지만, 1~2년 내에 재발할 위험이 높고, 재발하면 완치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난소암의 5년 후 생존율은 다른 여성 암에 비교적 낮은 확률로 초기 증상이 미미한 만큼 정기적으로 산부인과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난소암에 좋은 음식, 난소암 증상


난소암에 좋은 음식, 난소암 증상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가 어렵거나, 배에 딱딱한 것이 만져지거나, 복수가 차면서 배가 불러오는 등 가벼운 증상이라도 이미 난소암이 악화하였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난소암 의심 증상들을 보면서 해당 증상이 오랫동안 있다면 꼭 병원을 가서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난소암에 좋은 음식, 난소암 증상


난소암을 예방하기 위해서 좋은 식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난소암에 좋은 붉은색 과채류와 초록색 채소, 전곡류, 표고버섯, 강황 등의 식재료를 사용하여 음식을 섭취하면 면역력을 높여주고 암 예방에 도움 됩니다.


난소암에 좋은 음식, 난소암 증상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정기적으로 기본검진 및 암 검진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여성 암 검진(자궁경부암, 유방암)을 받으면서 난소암에도 관심을 갖고 지속적인 정기검진으로 예방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