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여행

추석명절 '2013 고향 가는 길' 필수 가이드북!

본격적인 추석 연휴가 시작됐습니다. 이번 연휴기간 동안 공감 독자분들의 풍성한 추석을 위해 '2013 고향 가는길'이 나왔습니다. 다양한 읽을 거리와 유명인들의 인터뷰까지 볼거리가 가득한 '2013 고향 가는길'에는 어떤 내용이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고향 가는 길




   드라마를 통해 알아본 가족 변천사


드라마 가족 변천사

          <사랑이 뭐길래>                       <목욕탕집 남자들>                     <부모님 전상서>


불과 10년전과 지금의 가족 모습은 너무나도 달라졌죠? 이를 옛날 인기 드라마 <사랑이 뭐길래>부터 최근의 <넝쿨당>으로 풀어봤어요. 대발이 아버지의 호통부터 시댁 식구가 없는 고아를 이상형으로 꼽았던 전문직 여성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까지 시대별 가족의 변화양상을 드라마를 통해 한 눈에 알아보았어요. 드라마에서 현재와 과거의 가족이 어떻게 다르게 그려졌는지 온 가족이 함께 읽으면서 과거도 추억해보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네요.


   명절증후군 더 이상 여자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남자_명절증후군


이제 남편에게도 추석이나 설 같은 명절이 괴로운 시대가 왔어요. 요즘은 집 안일을 도와야하고 돈 나갈 곳이 너무도 많아지고 선물 고민까지.. 명절이 오면 남편들도 이유없이 초조하고 우울해집니다. 현대사회의 남성들이 겪는 남편 증후군에 대해 재밌게 풀어본 '명절, 남자도 괴롭다'를 통해 남편들이 겪는 명절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맛도 좋고 뜻도 풍성한 다섯 가지 차례상 과일이야기



차례상 과일 뜻



추석에는 맛있는 과일들이 정말 많아요. 햇과일과 햇곡식이 가득하게 나오는 때가 바로 추석이거든요. 그런데 우리가 의례적으로 올리는 차례상 과일에도 각자 뜻이 있답니다. 후손과 조상의 소통을 상징하는 '밤'부터 가문의 영속성을 상징하는 '대추' 이야기까지. 그 동안 알지 못했던 차례상 과일들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차례 제사상이 더욱 의미있을 거예요. 


   온 가족이 행복해지는 생애주기별 정책 이야기



생애주기별 정책



추 석때는 조부모님부터 손주까지 모든 세대가 모이는 의미있는 날이죠. 이때 온 가족이 모여 도움이 되는 정책을 이야기하면 많은 도움이 되겠죠? 영유아 및 육아 관련 정책부터 노인의 재취업까지 해결해주는 노년 정책까지 가족 모두에게 유용한 '생애주기별 정책'을 확인해보세요~


   미리 떠나는 가을 문화여행



문화여행

< 경남 진주 '유등축제' >


추석 연휴가 지나면 어느덧 10월이 코앞으로 다가와요. 10월은 문화의 달로 다채로운 행사들이 전국 각지에서 열립니다. 10월 20일까지 청주 국제공예비엔날레부터 10월 3일에서 6일까지 강릉에서 열리는 제5회 강릉 커피축제까지! 문화의 달 10월에 예정된 전국 각지의 다양한 행사소식들을 미리 알아두시길 바라요.


   야구 여신부터 진짜 사나이까지 만날 수 있는 '한가위에 만난 사람들'


한가위에 만난 사람들

                                              왼쪽부터 배지현, 김민아, 최희 아나운서

  

추석을 맞아 각계 각층의 유명인들과 인터뷰를 했습니다. '한가위에 만난 사람들'을 통해서 프로야구의 재미를 한층 높여주는 일명 야구 여신으로 불리는 최희, 배지현, 김민아 아나운서와 꾸밈없는 노래로 온 국민의 사랑받는'악동뮤지션' 그리고 군대를 새롭게 보게 해준 '진짜 사나이' 팀을 만나보았습니다. 그리고 페루에서 시집 온 여섯 자매의 좌충우돌 추석이야기와 추석이 생일인 분들의 웃지도 울지도 못하는 사연까지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보세요.


이 외에도 '2013 고향 가는 길'에는 가을 여행 추천지와 고향내려갈 때 유용한 앱 소개와 낱말 퀴즈 이벤트까지 재밌고 유용한 내용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 추석은 고향가는 길과 함께 더욱 즐거운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행복하고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모두의 추석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추석을 맞이해 위클리 공감 홈페이지에서는 '모두의 추석'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어요~들어가서 게임도 참여하고 경품도 받아가는 1석2조의 기회! 놓치지 마세요!! 

[참여기간] ~9월 25일까지
[당첨자 발표]10월 2일 위클리 공감 홈페이지에서 발표

*PC 참여
http://www.korea.kr/event/thanks2013/
*모바일 참여
http://m.korea.kr/event/thanks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