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중장년의 일자리 '4060 JOB' 앱에서 무료로 쉽게 찾는다

취업난. 대학생과 청년들에게만 해당되는 단어일까요? 이제는 퇴직 후 새로운 일자리를 구하는 4060 중장년층들에게도 취업난은 예외가 아닐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럼 중장년층은 어디서 구직정보를 얻을까요? 보통은 신문을 펼쳐놓고 동그라미(O), 엑스(X)를 표시하며 일자리를 찾는 것이 익숙할텐데요. 


하지만 점점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일자리 박람회 개최 등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이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이제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도 일자리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바로 '중장년 취업 4060 JOB' 앱을 통해서 말이죠.
^^ 그래서 오늘은 일자리 검색이 가능하며 사진까지 찍어 바로 지원이 가능한 '
4060 JOB' 앱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문이 아닌 앱을 통해 쉽게 일자리 찾자


다소 복잡한 기능들로 인해 중장년층들의 스마트폰 사용이 불편한 것이라는 생각과는 달리 시니어 스마트족(族)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지하철과 같은 대중교통에서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중장년층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이 가운데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은 중장년층의 재취업과 전직을 위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4060 JOB'을 개발해 중·장년층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4060 JOB'앱은 노사발전재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전국 9개 센터)가 가진 재취업 관련 서비스의 모든 역량이 담겨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장년 층을 모바일 앱을 다운받아 실행하면 자신에게 맞는 맞춤형 채용정보 검색, 기업정보 및 해당기업 지도보기, 모바일 이력서 제출, 정보 알림 설정, 다양한 1대1 맞춤형 구직서비스 등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전직지원서비스 소개


▶ 1:1 맞춤 재취업 컨설팅

- 전문 컨설팅 배정

- 개인별 체계적 분석

- 취업 및 창업상담

- 이력서 작성, 면접 코칭 등

▶ 구인구직 알선서비스

- 구인기업을 적극 발굴

- 적합하 기업의 인재추천

- 온라인 맞춤정보 제공

▶ 개인 취업활동 공간

- 이력서 증명사진 무료 촬영

- 사무기기 제공

- 휴식공간 제공

▶ 재취업·창업교육

- 분야별 특강 진행

- 취업·창업 역량강화 강의

- 온라인 동영상 강의 제공

- E-book 서비스 제공


특히 '4060 JOB' 앱은 복잡한 기능과 화려한 디자인보다는 중장년층이 쉽게 검색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구인·구직정보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 맞춤형 채용정보를 미리 적용해 본인이 원하거나 관심있는 정보를 선별해 볼 수 있으며, 구직자에게 필요한 취업정보, 관련업체 정보가 업데이트되거나 변동사항이 발생할 때에는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푸시(Push)기능을 활용해 애써 준비한 취업 기회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장치를 마련했습니다.



  '4060 JOB' 모바일 서비스 오픈 이벤트 실시



한편 노사발전재단에서는 '4060 JOB' 모바일 앱 서비스 시작에 맞춰 '4060 JOB 앱 다운로드' 모바일 이벤트를 오는 7월 26일까지 실시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진행되는 이벤트는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서비스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앱 스토어를 통해 '4060 JOB'을 다운로드한 후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가 가능합니다. 매주 월요일마다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베스킨라빈스 등의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4060 JOB'앱 다운로드는 아이폰과 안드로이폰에서 모두 설치 가능하는데요.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안드로이폰은 구글플레시에서 검색해 설치가 가능하며 또한 하단의 QR코드를 스캔해서도 앱 설치가 가능합니다.



혹시 앱 관련 문의나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의 무료 전직서비스를 받기 원하는 40대 이상 중장년 구직자는 노사발전재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또는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노사발전재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02-6021-1100

노사발전재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홈페이지 www.4060job.co.kr


지금까지 중장년층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4060 JOB' 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일자리를 찾는 중장년층에게 정말 유용할 것 같은 앱입니다. 또한 일자리 정보 제공 앱으로는 알바천국 '중장년알바 앱', 파인드잡 '중장년 일자리 앱', 시니어잡 '어르신 일자리 앱' 도 있으니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감지기는 취업을 원하는 4060 중장년층의 새로운 인생 이모작 설계가 성공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