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가을 관광주간을 맞이해서 다들 어딘가로 떠나고 싶은 마음일 겁니다. 여행하면 바다! 바다를 생각하면 추억이 아닐까요. 가을날 가볼 만한 서해 섬 여행지 3곳을 <위클리 공감>에서 추천합니다.
1. 제철 맞은 대하 잡으러 가자! '안면도'
안면도는 꽃지해수욕장과 백사장 포구 등이 유명합니다. 서해안 고속도로의 개통과 연육교가 놓인 뒤로 접근성이 편리해져서 서해의 섬 중 사람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가 되었습니다.
요즘 안면도 백사장 포구에서는 대하축제가 한창입니다. 대하는 초가을, 쌀쌀해질 무렵이 특히 좋아서 이 시기에 축제는 매우 적절합니다.
대하축제 문의전화 : 010-2433-2283
대하에는 질 좋은 아미노산과 단백질이 많고, 특히 칼슘과 철분이 풍부해서 뼈 건강과 원기회복에 좋다고 알려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양기에 좋은 강장 식품이기 때문에, 남자분들에게도 좋습니다. 게다가 전국에서도 유명한 자연산 대하 집산지가 안면도입니다. 맛 좋은 대하를 먹어볼 기회는 물론! 맨손으로 대하 잡기, 물고기 잡기, 갯벌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즐길 거리도 선사합니다.
어섬휴양지 문의전화 : 010-8848-0000 2. 스트레스 날리는 비행! '화성 어섬' 사람의 인적이 드문 나만 알고 싶은 여행지 '어섬'. 어섬은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에 있습니다. 영화나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해 언뜻 들어본 적도 있을 것입니다. 예전에는 수많은 고깃배와 굴 양식장이었지만, 시화 방조제가 바닷물을 막고 난 이후로는 갯벌이 모두 육지가 되어 다양한 레저 스포츠가 발달했습니다. 그중에서도 유명한 것은 바로 '경비행기'입니다. 2인승 경량 항공기는 동체가 작고 가벼워 기류의 변화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답니다. 쾌감과 스릴이 커서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10~15분 정도 비행이 가능하며 기본비용은 70,000원 정도입니다. 경비행기 말고도 서바이벌 게임, ATV, 패러글라이딩 등의 레저 스포츠가 있어 가족이 함께 방문하면 더 좋은 휴양지입니다.
팔미도 문의전화 : 032-885-0001 3. 가족과 함께 등대탐험 '팔미도' 요즘 인천에서는 '5감 5색' 이라는 타이틀로 인천의 5가지 섬을 여행할 수 있는 관광상품을 내놓아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5군데 중 유난히 독특하고 이색적인 여행지가 있습니다. 초등학생이 있는 가족만 신청 가능한 섬 여행 패키지입니다. 팔미도의 자연경관을 둘러볼 수 있는 투어는 물론이고, 대한민국 최초의 1호 등대가 바로 팔미도에 있습니다. 팔미도 1호 등대에서 직접 아이가 점등을 해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부터 갯벌 체험, 등대 가족 티셔츠 그리기 등 다양하고 이색적인 체험을 제공합니다. 신청한 가족 중에서는 단 1가족만을 선별하여 등대지기 숙소에서 1박 체험도 진행 중입니다. 물론 평소에도 갯벌체험과 선상낚시체험을 제공 중이라 가을 관광주간이 아닌 기간에 방문해도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좋은 여행지입니다. 2015 가을 관광주간을 맞아 가족과 함께 가을 나들이 여행지로 서해 섬을 계획하고 있다면, 맛과 경험 또는 짜릿한 이색 체험까지 즐길 수 있는 섬 여행지 3곳에서 행복하고 웃음 가득한 추억 만들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