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정보/국민생활 정책

일자리와 복지, 한 곳에서 편리하게,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일자리와 복지 서비스를 따로 찾아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한 곳에서 편리하게 다양한 맞춤형 고용·복지 관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신청자격

 

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방문하는 모두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혜택내용

 

① 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처음 방문하면 초기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방문자가 받을 서비스 경로가 설정되고, 해당 창구에서 상담을 받다가 다른 기관의 상담을 받을 필요가 있으면 해당 기관의 창구로 연계되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② 복합적인 어려움이 있는 분께는 참여기관이 합동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국민 입장에서는 어떤 점이 좋나요?
우선 고용복지플러스센터만 방문하면 여러 기관의 서비스를 동시에 받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다른 기관을 찾아가야 하는 시간과 비용도 줄일 수 있죠. 또 여러 기관이 협업하여 문제를 해결해 주기 때문에 자신의 문제뿐만 아니라 본인을 둘러싼 환경을 고려하여 다양한 어려움에 대한 처방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비스를 몰라서 받지 못하는 경우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위치
2014년 남양주 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시작으로 현재 40곳의 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운영 중에 있으며 2017년에는 총 100곳 이상의 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문의 : 고용노동부(www.moel.go.kr) 고용서비스정책과 044-202-7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