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프리미엄 고속버스 ‘도로 위 1등석’ 가격 및 노선

좌석별 모니터에서 위성방송을 볼 수 있고 별화된 설비로 ‘도로 위 일등석’이라 불리는 프리미엄 고속버스가 11월 25일부터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현재 운행되는 우등버스의 단점을 보완해 안전성과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며 한 단계 더 진화한 고속버스가 탄생한 것입니다. 11월 25일부터 서울~부산(1일 왕복12회), 서울~광주(1일 왕복20회) 두 노선의 운행을 개시하면서, 이를 기념하기 위한 개통식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


프리미엄 고속버스는 전방 차량에 근접할 때 단계별로 자동제어 시스템이 작동해 추돌사고를 예방하는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과 차량이 차선을 이탈할 경우 운전기사에게 진동(소리)으로 경보를 울려 사고를 예방하는 차선 이탈 경보장치(LDWS)를 탑재했습니다. 차량 자체적으로 미끄러짐을 감지해 바퀴 브레이크에 압력을 주고 엔진 출력을 제어하는 차량자세 제어장치(VDC)를 장착해 주행하는 차량이 추돌하는 사고 위험을 최소화했습니다.


기존 버스보다 좌석 수(28석→21석)를 줄여 개인 좌석의 앞뒤 공간을 충분히 확보했습니다. 최대 160도까지 기울어지는 전자동 좌석 조정을 설치하고 조절식 목베개도 부착했습니다. 모든 좌석에 보호셸을 설치하고 옆 좌석 사이에 가림막(커튼)을 달아 승객의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개인 모니터와 개인별 전기 콘센트, UBS포트, 독서등, 이산화탄소를 자동 배출하는 능동형 환기 시스템 등도 설치했습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


11월 30일까지 30% 요금 할인


프리미엄 고속버스 운행 개시를 기념해 요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11월 25일부터 11월 30일까지 6일간 프리미엄 고속버스 요금을 30% 할인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 요금은 서울~광주 3만3900원, 서울~부산 4만4400원입니다.


요금 할인 행사가 종료되는 12월 1일부터는 프리미엄 고속버스 이용 실적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하는 ‘프리미엄 고속버스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합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를 이용할 때마다 승차권 금액의 5%가 포인트로 적립됩니다.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2년입니다. 마일리지 제도는 고속버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해 승차권을 예매한 고객에 한해 적용합니다.


항공기의 퍼스트 클래스를 연상시키는 최고급 사양을 갖춘 ‘프리미엄 고속버스’. 1992년 우등 고속버스가 도입된 이후 정체됐던 서비스 수준을 높이고 상품을 다양화해 이용객의 선택권을 더욱 넓히는 계기가 될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