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전북 무주 태권도원 개원 - 5인 5색 수련ㆍ체험 프로그램 경험하세요

태권도원



"태권!" 태권도에 우렁찬 우렁찬 기합소리가 가득 울려펴집니다. 바로 전북 무주에 위치한 태권도원 TI 경기장에서 '태권도의 날'을 맞아 9월 4일 태권도원 개원식이 열린 것인데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을 포함한 국제 스포츠계 인사를 포함해 약 2천여 명이 개원식에 참석했습니다.

태권도의 세계화를 위해 헌신해 온 16개국에서 200여 명의 해외 사범도 초청했는데요. 태권도 진흥재단은 이들 사범에게 태권도의 발전과 태권도원 건립에 기여한 공로에 감사하는 의미로 훈포장을 수여했습니다. 정홍원 국무총리는 개원식에 참석해서 "위대한 문화유산인 태권도가 도약해 더 발전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태권도원



  전용 경기장ㆍ태권도 박물관 등 시설 갖춘 태권도원

축하공연 및 축하연주 등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두 시간가량 개원식이 진행되었습니다. 바른 주먹 퍼포먼스, 태권도 유공자 포상 등 공식행사가 진행됬는데요. 여기서 배종신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은 태권도원이 세계 태권도 교육과 수련, 교류의 중심이 될 수 있으며 성공적인 운영과 제2의 태권도 도약을 이루는 토대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태권도원



태권도원은 2004년부터 후보 지역 선정 공모 이후로 10년 만에 완공됐습니다. 태권도원은 총 사업비 2,475억원의 규모로 전북 무주의 백운산 자락에 231만 4,212평방미터 부지에 건립됐는데요. 최대 규모의 태권도박물관부터 체험관, 연수원, 태권도 전용경기장 등 다양한 시설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태권도 상징공간ㆍ수련공간ㆍ체험공간 등 3개의 존(zone)을 구성했는데요. 이는 태권도원 건립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태권도원은 올 4월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했으며 제6회 세계청소년태권도캠프, 세계태권도문화엑스포, 제49회 대통령기 전국단체대항 태권도 대회 등 국내외 큰 행사들을 개최하며 세계 태권도의 성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태권도원의 5인 5색 수련ㆍ체험 프로그램

태권도원에서는 세계태권도연맹, 국기원, 대한태권도협회, 태권도 진흥재단 이렇게 태권도 단체가 모여있는 공간입니다. 당연히 이곳에는 태권도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겠죠?



태권도원



현재 태권도원에서는 태권도 수련과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데요, 태권도에 관심이 있고 배워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프로그램도 여러가지로 나누어져 진행되고 있는데요. 수련형, 체험형, 관람형, 문화활동형, 학습형 등으로 나누어 발차기, 격파, 품새부터 태권도 박물관 관람, 진로탐색, 폭력예방법 등 45개로 나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있습니다.

[1일 수련·체험 프로그램]

프로그램명 

프로그램내용 

세부설명 

다함께 태권도 

 -태권도의 기본동작과 발차기 등을 응용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태권도를 자연스럽고 재밌게 경험하는 프로그램

-태권도 수련자와 비수련자 모두를 위한 맞춤 프로그램

 -체험시간: 하루 2회 (오전 11시 20분, 오후 2시 20분)

-소요시간: 40분

-체험비 : 무료

-참여인원 : 30~40명

도전!격파왕

 -송판에 악습을 적어 격파하는 등 다양한 태권도 동작을 통해 격파왕에 도전하는 태권도 격파체험 프로그램

 -체험시간: 오후 4시

-소요시간: 30분

-체험비 : 무료

-참여인원: 30~40명


위 1일 수련·체험 프로그램 이외에도 2박 3일 프로그램까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으니, 방문 전 꼭 홈페이지에 들러(www.tkdwon.kr)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해 공부하고 가보시길 권합니다. 권도원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전북 무주에 있는 태권도원을 방문해주시길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