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벤트 및 공지사항

공감 블로그 FAQ


1. 공감블로그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공감블로그는 위클리공감의 잡지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에게 맞는 맞춤 정책을 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또한 정부에서 발행하는 다양한 간행물도 직접 다운받아 볼 수 있답니다. 위클리공감 잡지는 주 1회 발행되는 잡지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정부 정책을 빠르고 쉽게 알리기 위해 만들어 무료로 배포하는 주간지예요. 공감블로그의 구성이 궁금한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좀더 자세한 설명을 읽어볼 수 있어요.





2. 위클리공감 잡지는 어떻게 구독할 수 있나요?


위클리공감 잡지는 위클리공감 홈페이지와 공감블로그에서 신청할 수 있어요. 위클리공감 홈페이지의 오른쪽 하단이나, 공감블로그 오른쪽 상단에 있는 구독신청을 누르고 들어가면 자신의 이메일을 적고 간편하게 구독신청을 할 수 있답니다. 


주소가 변경되거나 구독신청을 취고하고 싶을 때는 위클리공감 홈페이지의 독자공감 게시판에 상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3. 구독신청이 안될 때가 있는데요. 왜 그런 건가요?


가끔 신청서를 작성하려는데 팝업창이 열리지 않거나 게시판이 열리지 않을 때가 있는데요. 컴퓨터 서버의 오류로 가끔씩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이때는 위클리공감블로그의 <독자의견 보내주세요> 메뉴를 누른 후 알려주시면 됩니다.


 

4. 위클리공감 잡지를 읽고 난 후 의견은 어떻게 보낼 수 있나요?


위클리공감 잡지는 독자 여러분과 소통하고자 다양한 의견을 받고 있습니다. 공감블로그 상단에 있는 <독자의견 보내주세요> 메뉴로 의견을 남겨주시거나, 주소, 전화번호와 함께 gonggam@korea.kr 로 의견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관심있게 읽은 기사, 기획특집에 대한 의견, 앞으로 다뤘으면 하는 내용 등 다양한 의견을 보내주시면 <위클리공감> 제작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이 채택된 분에게는 문화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5. 위클리 공감의 내용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볼 수 있나요?


공감 블로그는 구글의 피드서비스를 통해 방문자가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로 블로그 최신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 구독은 별도의 비용이 들지 않아요. 블로그 오른쪽 하단에 [ Weekly 공감 정보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메뉴 아래의 빈칸에 자신의 메일을 적은 후 구독신청을 누르면 된답니다. 이메일 구독방법이 궁금한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좀더 자세한 설명을 읽어볼 수 있어요.



6. 공감블로그 포스트를 읽고 댓글은 어떻게 남겨야 하나요? 


공감블로그의 댓글은 소셜댓글과 일반 댓글로 편하게 남길 수 있습니다. 소셜댓글은 자신의 소셜채널을 이용해 로그인 후 남기시면 돼요~ ^^  



7. 위클리공감의 이야기를 다른 SNS에서 살펴볼 수 있나요?


위클리공감의 페이스북 친구가 되면 매일 올라오는 다양한 정책 이야기를 편하게 살펴볼 수 있어요. 수시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니 아직 팬이 아니신 분은 '좋아요'를 눌러 팬이 되어주세요.


위클리공감 페이스북


8. 정책 관련 건의 사항은 어디에 올릴 수 있나요?


위클리공감에서는  나라 정책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받습니다. 공감블로그 상단에 있는 <독자의견 보내주세요> 메뉴로 의견을 남겨주시거나, 이메일 gonggam@korea.kr 로 의견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