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여행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자연생태공원 및 갈대축제 즐겨 볼까!

11개국의 정원과 테마정원, 참여정원까지 총 58개의 아름다운 자연을 담은 자연생태정원! 생태와 여러 철새의 공존을 볼 수 있는 대표 정원, 대한민국 제1호 국가정원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자연생태공원을 둘러보며 11월 갈대축제를 즐겨보자.


순천만국가정원


▩ 순천만국가정원 구역별 정원 안내


순천만국가정원


① 수목원 구역


수목원 구역에는 청명한 가을 하늘을 보며 사색에 잠길 수 있는 14곳의 숲길과 정원이 있습니다. 한국 정원, 단풍나무길, 편백숲, 가을 숲길, 생각 쉼터 등 맑은 가을볕과 함께 걷기에 더할 나위 없이 즐거운 구역입니다.


② 습지센터구역


습지센터구역을 걷다 보면 야생 조류와 습지 생물들이 어울려 살아가는 멋진 자연을 눈에 담으실 수 있습니다. 습지에 서식하는 물새들의 놀이터와 야생동물원까지 친환경 자연을 감상하기에 좋은 구역입니다.


순천만국가정원


③ 세계정원구역


우리나라의 멋진 정원부터 이웃 나라 일본, 미국, 네덜란드, 스페인, 영국 등 11개국의 자연적인 특징을 담아낸 아름다운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이 세계 정원구역입니다. 각 나라의 정서와 건국양식 등 이국적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구역입니다.


④ 습지구역


습지구역의 나눔숲은 몸이 불편한 방문객들도 어려움 없이 자연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숲입니다. 또한, 습지구역의 습지 식물과 생태를 배우고 직접 관찰하는 습지 체험 교육장을 통해 생태환경을 보고 만지고 느끼기에 아주 좋은 구역입니다.


순천만국가정원


⑤ 참여정원


참여정원은 각 지자체와 큰 기업 등이 참여해 꾸려진 35개의 정원입니다. 식물과 캔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재활용 정원과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미니 기차가 설치된 코레일 정원, 마음을 다스리는 명상정원 등 다양한 테마를 즐길 수 있는 구역입니다.


순천만국가정원을 더 즐겁게 보는 방법


순천만 국가 정원에는 버려지는 수목들과 스토리가 있는 나무들이 많습니다. 나무들의 사연을 읽어보며 관람하면 더욱 재미있고 풍성한 정원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 맛있는 정원, 춤추는 갈대! 순천만 갈대축제 (11/6~11/8)


순천만갈대축제


순천만, 순천만국가정원, 도심권 일원에서는 갈대와 순천 밥상의 만남을 테마로한 순천만 갈대축제를 오는 11월 6일부터 11월 8일 3일간 실시합니다. 순천만에서는 '밥상의 정원'이란 주제로 순천 음식과 문화가 어울려 맛과 멋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순천만 정원에서는 재즈뮤지션 공연과 자연을 마음껏 만끽할 수 있습니다. 순천만 자연생태공원에서는 갈대숲에서의 포토타임과 생태체험 등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순천만 갈대축제 체험행사


◆ 축제 참여자 전원 합주 11월 6일(금) 15:00~16:20

시장님 지휘와 다채로운 합주 및 연주. 축제에 참여하는 모든 관람객이 하나되어 합주 (캐스트너츠 기념품 배부)


◆ 순천만 새벽투어 11월 7일(토) 06:00~09:00

무진교 ~ 갈대숲탐방로 ~ 용산전망대 ~ 무진교 ~ 선상투어. 갈대축제 홈페이지에서 사전접수(http;//reeds.suncheon.go.kr)


◆ 순천만 문학기행 11월 7일(토) 10:00~18:00

전국대학생 순천만 무진기행 백일장 시행.

순천시문협 카페(cafe.daum.net/suncheonmunhyup)

이메일(human3s@hanmail.net) 및 팩스 신청(061-753-0055)


▩ 순천만국가정원 가는 길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국가정원



자연생태공원과 갈대축제로 볼거리와 즐길 거리 등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순천만국가정원으로 저문 가을날 찾아가 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