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공감 공식 블로그

대한민국정책정보지


창업을 실천에 옮기기까지는 숱한 고민과 준비 과정, 그리고 여러 난관을 거쳐야 합니다. 각종 창업 컨설팅 업체와 전문가, 다양한 창업 준비 기관이 있지만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비용을 요구하는 곳이 많고 실질적인 도움을 얻기도 어렵습니다.


창업지원사업


정부가 이러한 예비창업자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직접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미래창조과학부, 문화체육관광부, 중소기업청, 특허청 등 창업지원사업을 수행하는 부처들이 합동으로 각 지역의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를 위한 ‘2016년도 정부 창업지원사업 K-스타트업(K-Startup) 통합 설명회’를 개최한 것. 2월 25일 첫 테이프를 끊은 이번 설명회는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각 부처의 지속적인 창업 지원 개선 노력을 결집해 창업자가 정부의 지원사업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지역 창업 생태계를 튼튼하게 구축하기 위한 것입니다.


▩ 창업 프로그램 재정비, 현장 목소리 반영 지원체계 개선


정부 창업지원사업 K-스타트업의 목적은 정책 수요자의 요구에 맞춰 복잡한 창업지원사업 전달체계를 단순화·효율화해 ‘선진국형 창업 생태계 조성’을 견인하는 데 있습니다.


정부는 조성된 창업 열기가 식지 않고 지속가능한 벤처기업 성장의 선순환 구조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체계의 재정비 추진에 나섰습니다.


정부가 밝힌 정부 창업지원사업 효율화 방안을 살펴보면 ▶정부 창업지원사업에 통합 브랜드를 적용해 통일성과 가시성을 높이면서 온·오프라인 단일 창구를 강화하고 ▶정부사업 신청 과정상의 불편, 부담, 어려움 등을 크게 완화하며 ▶ 창조경제혁신센터를 중심으로 한 사업 간 연계를 활용해 우수 창업기업에 대한 지속적 성장 지원을 강화합니다.


▩ 창업 지원 부처별 대표사업 설명 듣고, 정부 지원사업 연계 지원도 받을 수 있어


국 5개 지역에서 개최되는 정부 창업지원사업 설명회에서는 변경된 정부 창업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듣고, 관련 지원사업에도 지원할 수 있어 많은 예비창업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명회는 창업을 지원하는 각 부처별 대표사업에 대한 세부 추진 방향, 지원 대상, 지원 규모, 일정 소개 및 질의응답으로 진행됩니다. 이 밖에 성장 단계 및 지원 분야에 따른 각 수요 기업들에 적합한 지원사업을 제시하고, 해당 사업 종료 후 후속 지원사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상담 부스를 별도로 운영해 각 사업의 전문 관리 기관 담당자와 창업자가 충분한 소통과 대화를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정부의 창업지원사업에 관심 있는 창업자들은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진행 일정을 참고해 해당 사업 분야의 사업 설명 시간에 참석해 정보를 얻거나 사업 추진 기관 누리집에 게시된 사업 담당자의 연락처를 통해 추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창업지원사업


‘2016년도 정부 창업지원사업 K-스타트업(K-Startup) 통합 설명회’ 정보


▶ K-스타트업 누리집 www.k-startup.go.kr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누리집 www.nipa.kr


여성 및 청년 예비창업자들은 정부의 창업지원사업에 대한 설명을 센터를 통해 듣고 지원하여 창업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길 기대합니다.



신고
Posted by 위클리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