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공감 공식 블로그

대한민국정책정보지


발에는 온몸의 혈관이 모여있습니다. 신체의 축소판이라고 불릴 정도로 발은 너무나 중요합니다. 그러나 관리에 가장 소홀한 부위이기도 하죠. 온몸이 무겁거나 축 처진다면 신체 부위별 발바닥 지압점을 누르면서 건강을 챙겨봅시다.


▩ 발바닥 지압, 5분 셀프 발 마사지


발마사지


두통지압


머리


두통으로 인해 머리가 무겁다면 엄지발가락 부분을 1분 정도 지그시 눌러주면 됩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이라면 만성이 될 수 있으니 자기 전 마사지로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지압



척추와 연결된 목은 중요한 부위이기 때문에 자주 누르는 것이 좋습니다. 잠을 불편하게 자서 목이 아프거나 뻐근하다면 엄지발가락 아랫부분을 1분동안 지압하면 도움됩니다.


위아플때지압



과식, 불규칙한 식사로 소화가 안되거나 위가 자주 아픈 등 체하는 사람이 많죠. 위에 통증을 느낄 때 엄지발가락에서 내려와 볼록 나온 뼈 부분을 1분 동안 누르면 아픔을 줄일 수 있습니다.


소장이안좋을때


소장


소화가 안되거나 배가 더부룩할 때 발바닥 중앙에 움푹 들어간 부분을 누르면 한결 나아집니다. 1분 동안 지압하면서 뭉친 근육을 풀어주면 소화불량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허리안좋을때


허리


장시간 앉아 있거나 무거운 짐을 들어 허리가 욱신거린다면 발바닥 가장 아랫쪽을 1분간 눌러주면 찌릿한 허리 통증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하루 5분을 투자해 발 마사지를 하면 지친 하루를 개운하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지압을 마친 후 반신욕을 한다면 피로를 더욱 풀 수 있으니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지압법


신고
Posted by 위클리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