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여행

공연티켓 1+1(무료) 지원사업 함께 하세요

다소 부담스러운 티켓값 때문에 공연관람을 주저했다면, 올해 하반기에는 조금 더 가벼운 마음으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뮤지컬, 콘서트, 연극, 발레 그리고 어린이를 위한 공연까지, 공연티켓을 1장 사면 1장이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메르스(중동호흡기질환)로 침체된 공연예술계의 활로를 모색하기 위한 '공연티켓 원 플러스 원' 지원사업을 8월 27일부터 주관 예매처인 인터파크를 통해 본격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공연티켓 지원


'공연티켓 원 플러스 원' 지원사업이란 관객이 5만 원 이하의 공연티켓을 지정 예매처에서 1장 구매하면 티켓 1장을 더 주는 사업으로, 정부가 플러스 티켓 판매 금액을 지원합니다. 일반 관객들은 주관 예매처인 인터파크를 통해 개인당 2장(플러스 티켓 포함 총 4장)까지 구입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사업 시행에 앞서 문화체육관광부는 사업 수혜단체와 관객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8월 18일부터 31일까지 열린 공연 중 99개 작품을 선정해 원 플러스 원 시범 서비스를 벌였으며, 일부 공연은 원 플러스 원 티켓이 조기에 매진되기도 했습니다.


이번 1차 공식 티켓 오픈 대상이 되는 작품들은 9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열리는 291개 공연 작품으로 적격성 심사를 통해 선정됐습니다. 장르별로는 '연애를 부탁해', '두 여자' 등 연극 140개, '맨 오브 라만차', '인 더 하이츠', '라푼젤' 등 뮤지컬 50개, '놀라운 콘서트', '박주원 기타 콘서트' 등 음악 공연 64개 등이 포함됐습니다. 주로 올 하반기에 상연되는 공연들로 선정되어 관객들의 선택 폭과 혜택이 늘어납니다.


■ 8월 27일 본격 시행, 뮤지컬 등 291개 작품이 대상


지원사업 해당 작품은 공연티켓 원 플러스 원 공식 누리집과 주관 예매처인 인터파크 '원 플러스 원 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9월 중 추가 작품 공모를 실시하여 9월 25일에 2차 공식 티켓 판매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인터파크와 별개로 9월 1일부터 현장에서 온라인 예매를 할 수 있는 별도의 예매 공간을 서울, 대전, 대구, 수원, 성남, 안산, 전주 등 주요 도시 및 외국인 관광객과 내국인 공연 관람 수요가 밀집한 거점에서 운영할 계획입니다.


공연티켓 지원


문화체육관광부 공연전통예술과 임병대 과장은 "이번 지원사업이 메르스로 침체된 공연예술계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이자 더 많은 국민들에게 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여 '국민 생활 속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향후 지원 대상 공연을 확대해 더 많은 국민들과 예술단체들이 혜택을 입도록 노력함으로써 이들이 '문화융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공연티켓 1+1(무료) 지원사업으로 문화소비가 더욱 활성화 되길 바라며 공연예술계에도 좋은 방향으로 발전되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