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여행

2016 봄 여행주간, 봄이 예쁜 곳으로 떠나는 여행

살랑살랑 봄바람에 따뜻한 햇볕까지, 지금이 여행을 떠나기 딱 좋은 시기가 아닐까요. 그런데 막상 봄 여행을 떠나려니 어디로 가야 할지도 모르겠고 주머니 사정도 여의치 않다면? 5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 동안 전국에 걸쳐 진행되는 ‘2016 봄 여행주간’을 주목하길 바랍니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한국관광공사와 정부부처, 전국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민간기업과 손을 잡고 마련하는 올해 ‘봄 여행주간’은 ‘떠나세요, 봄이 있는 이 땅으로’라는 상큼한 슬로건을 내걸고, 다양한 할인 혜택과 봄 여행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 봄 여행, 어디로 떠날까? 걱정 마세요!


먼저 여심을 잡는 이벤트로, 5월 첫째 주 토요일인 5월 7일을 ‘연인의 날’로, 5월 둘째 주 토요일인 5월 14일을 ‘아내의 날’로 지정해 연인과 부부가 함께할 수 있는 국내 관광지를 엄선해 알릴 계획입니다. 농촌 마을, 어촌 마을 체험 코스나 여행 전문가가 추천하는 1박 2일 떠나기 좋은 곳 등 특별한 여행 코스를 개발해 제공할 예정입니다.


봄여행주간 여행프로그램


전국적으로 17개의 대표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이 프로그램들은 공모를 거쳐 선정됐으며, 모두 각 지역의 관광콘텐츠, 관광지, 특산물 등 지역 킬러 콘텐츠를 활용한 프로그램이라 기대를 모읍니다. 최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대구시의 ‘대구는 예쁘다’는 대구 맛집 탐방과 뷰티 체험 프로그램, 사진 콘테스트 등으로 구성됐으며, 강원도의 ‘기차 타고 떠나는 드림스토리 낭만 여행’은 호수문화권에서 아이와 함께, 원주권에서 부모님과 함께, 설악권에서 친구와 함께하는 세 가지 낭만 여행으로 꾸몄습니다. 충북의 ‘딱 내 스타일 버스여행’은 네 개의 테마로 투어버스를 운행하며, 관광 인증샷이나 소감을 올리면 선물을 증정합니다.


■ 주머니 사정? 할인 팡팡~ 걱정 마세요!


이번 여행주간에는 주요 관광지와 관광시설, 숙박 및 음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1만2000여 개의 업소가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특히 평소 일반인이 출입하기 어려웠던 ‘렛츠런팜제주(한국마사회가 설립한 경주마 목장)’가 여행주간을 맞이해 무료로 개방됩니다. 2014년 개원한 전북 무주 태권도원(국기 태권도의 수련과 교육, 연구를 위한 태권도 전문 공간) 역시 무료로 개방되며, 그 밖에 서울의 4대 궁, 종묘와 국립생태원 등은 여행주간에 입장료 50% 할인에 나섭니다.


봄여행주간 할인혜택


여행에서 가장 많은 부담이 되는 숙박비를 줄이기 위해 한화호텔&리조트와 대명리조트 등 유명 리조트를 비롯해 한국관광공사가 지정·운영하는 중저가 숙박시설인 97개의 굿스테이 등에서 할인이 진행되며, 렌터카 할인이나 하나카드 교통비 할인 혜택 등도 마련됩니다.


■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 걱정 마세요!


어느 때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여행이 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는 참여업체를 대상으로 두 차례에 걸쳐 여행주간 수용태세를 점검할 예정입니다. 지역관광협회를 중심으로 학생과 업계 등이 참여하는 점검단을 지역별로 구성해 참여업체를 대상으로 여행주간에 필요한 준비 사항을 점검하며, 이와 함께 참여업체의 의견도 수렴해 국민과 참여업체, 관계기관과의 소통을 원활히 할 예정입니다.


2016 봄 여행주간 공식 누리집 (spring.visitkorea.or.kr)


전국 방방곡곡의 지역을 대표하는 여행 프로그램부터 할인 혜택까지, 봄 여행 주간 (5월 1일~5월 14) 놓치지 마세요! 여행주간 프로그램과 이벤트, 할인, 여행정보 등 상세한 내용은 여행주간 공식 누리집 또는 여행주간 공식 누리소통망(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