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여행

테마별 캠핑장 4곳에서 시원한 자연힐링 휴가 보내기

요즘 여름철 휴가로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 바로 캠핑입니다. 캠핑 열풍이 불면서 뉴스나 텔레비전에서도 캠핑에 대한 소개가 많이 되고 있는데요. 그만큼 캠핑이 대세라는 의미인 것 같아요. 올 여름 예능은 거의 다 캠핑이 접수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고요. 이런 열풍에 맞춰 요즘 캠핑용품도 많이 생기고 캠핑장도 증가했는데요. 

구석구석 살펴보면 전국에 여름 피서지로 안성맞춤인 캠프장이 많아요. 요즘은 수영장을 갖췄거나 애완견을 동반할 수 있는 캠핑장과 같은 독특한 캠프장들도 생기고 있습니다. 올 여름휴가를 자연 속에서 힐링하고 싶은 분이라면 여기 소개 된 테마별 캠핑장 4곳을 찾아보세요.



1 영월 '상순네 오토캠핑장'


서울에서 3시간정도 걸리는 강원도 영월에 위치한 캠프장입니다. 산골짜기로 들어가면 나타나는 캠프장은 계단식 사이트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프라이버시가 보장된다는 점에서 경기도 인근의 신설 캠프장과 차별화 된다는 점이 특징이에요. 특히 이곳은 깔끔한 화장실과 카페가 있어 여성 캠퍼들이 많이 선호한다고 하네요~ 

상순네 오토캠핑장


계단식으로 물이 흐르는 수영장이 2개가 있는데 어린 아이들에게 인기만점이에요~ 또한 주변에 고씨동굴, 묵산미술박물관, 김삿갓유적지, 조선민화박물관 등의 볼거리도 있어서 캠핑장에 여장을 풀어 놓고 다양한 문화 체험도 할 수 있어요.


위치 | 강원도 영월군 중동면 이목리 571번지
시설 | 인터넷예약, 30동 규모, 무선인터넷, 전기, 온수, 화로대, 샤워장, 매점, 사이트 주변 주차가능
연락처 | 010-8994-3167




2 영천 '임고강변 공원'


2009년 개장한 임고강변공원에 있는 캠핑장입니다. 시설은 무료로 이용되며, 여름 성수기에는 승용차 기준으로 주차요금 1천 원만 받고 있다고 하니 매우 저렴한 캠핑장이죠. 하지만 무료시설이라고 무시하면 안됩니다 ^^~ 화장실과 샤워실, 개수대가 깨끗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임고강변공원


강에는 카약을 비롯한 놀이기구가 준비되어 있으며, 공원에는 물놀이장, 분수, 농구장, 미니축구장, 족구장, 정자, 산책로 등이 조성돼 있어 놀거리도 매우 많습니다. 공원 입구에는 급한 생필품을 살 수 있는 슈퍼마켓도 있고, 시내로 2km 정도만 들어가면 농협 등 대형마트도 있어 혹시 모르게 잊은 캠핑용품도 쉽게 구입할 수 있답니다.


위치 | 경북 영천시 임고면 덕연리 143

시설 | 50동 이상, 화장실, 개수대, 샤워장, 사이트 주변 주차가능

연락처 | 054-330-6608



3 양주 '그린빌'


캠핑 가는데 집에 애완견만 두고가서 신경쓰인다구요? 그렇다면 양주 그린빌을 이용해보세요. 대부분의 캠프장에서는 애완견의 출입을 제한하지만, 이곳은 오히려 애완견이 없으면 출입이 불가능한 캠프장랍니다. 애완견과 함께 하고픈 캠퍼들에게는 최고의 시설로 꼽히는 곳입니다~  

양주 그린빌


넓은 잔디밭에 40동의 텐트가 구비된 그린빌 캠핑장은 애완견과 함꼐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며 애완견을 위한 별도의 수영장, 샤워시설까지 갖추고 있어요. 주의할 점은 캠프장에서는 애완견의 안전을 위해서 차량 출입이 통제된다는 점이에요. 주차장에 차를 세워두고 리어카를 이용해 짐을 옮기시면 됩니다. 파트라슈와 함께 여행을 떠나는 기분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애견인 여러분들의 필수체크 캠프장이에요.


위치 | 경기도 양주시 은현면 봉암리 293번지
시설 | 텐트 40동, 화장실, 개수대, 샤워장, 전기, 간이매점, 애견수영장, 애견샤워시설 (애완견 없이는 출입이 불가능한 캠프장입니다)
연락처 | 010-2312-1902




4. 남해 '편백자연휴양림 캠핑장'


산 전체에 편백나무가 가득해 이국적인 풍경을 이루는 남해 캠핑장입니다. 캠프장이 계곡을 따라 위쪽은 잔디광장, 아래쪽은 편백림 군락지로 되어있습니다. 빼곡한 편백림 덕분에 대부분의 사이트가 그늘이 지고 수영장과 계곡은 아이들 물놀이에도 매우 좋아요~ 

남해 편백자연휴양림


이 휴양림은 멸종위기의 동식물이 서식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야영장 외에도 통나무로 만든 숙박시설, 통나무 화장실ㆍ개수대는 운치를 더해줍니다. 편백나무는 피톤치드를 가장 많이 내뿜는다고 알려져 산책로도 인기가 매우 많으며 산림문화휴양관, 숲속수련장 등 시설과 휴양림 체험 프로그램으로 여행의 재미를 더하실 수 있습니다.


위치 | 경남 남해군 삼동면 봉화리 2154-1
시설 | 데크 29개, 무선인터넷, 화장실, 개수대, 화로대, 사이트 주면 이동 주차
연락처 | 055-867-7881




 테마 캠핑 안전하고 즐겁게 즐기는 4가지 팁



1. 여름철 항상 주의해야 할 부분이 식중독인데요. 캠핑을 가면 음식물을 싸가기 떄문에 특히 더 신경써야 합니다. 꼭 아이스박스에 보관을 해야하구요. 진공상태에서는 부패가 더디게 진행되기 때문에 쉽게 상하는 육류나 어패류 같은 경우는 밀폐용기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스박스는 냉장고가 아니기 때문에 캠핑시 적당한 양을 준비해서 가져가는 것도 중요합니다. 음식이 너무 많으면 상하기도 쉽고, 남은 음식물쓰레기 때문에 상할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2. 여름철마다 뉴스에 등장하는 보도가 있죠?  바로 홍수ㆍ침수 피해인데요. 이 부분도 캠핑 때 더욱 주의해야할 사항입니다. 특히 계곡에서는 물이 엄청 빠르게 불어나므로 사이트는 지정된 구역에 설치해야해요. 계곡은 밤에는 추울수 있으니 겉옷을 준비하는 것도 잊지마셔야 합니다. 밤에는 절대로 계곡에 들어가서는 안되구요~.


3. 햇빛이 쨍쨍한 곳에 텐트를 치면 텐트 안이 매우 뜨거워 제대로 캠핑을 즐길 수 없습니다. 텐트는 나무 그늘에 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무가 없을 경우 해가 드는 방향을 고려해서 타프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4. 흔들그물침대로도 불리는 해먹은 아이들이 벌레에 물리지 않고 편하게 쉴 수 있는 간이침대예요. 예전에는 나무 사이에 설치했지만, 요즘은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구할 수 있어요. 또한 물놀이를 할 때 휴대폰이나 카메라가 젖을 위험도 있으니 방수팩을 준비하는 것도 캠핑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주는 팁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