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아이템으로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기존의 사업과 달리 새로운 사업에 도전하는 이들이 만든 기업을 벤처기업이라고 하는데요. 벤처기업들의 도전이 성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적 제도적 후원을 잘 해줄 수 있는 나라가 경제 선진국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나라 벤처기업이 8년 새 6배 넘게 성장했습니다.
중소기업청이 7월 16일 발표한 ‘2013년 벤처 천억기업 조사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으로 매출액 1천억원 이상을 달성한 벤처기업 수는 416개로 첫 조사(2004년 기준, 68개) 때보다 6.1배 늘었습니다.지난해(381개) 기준으로는 35개(9.2%) 많아진 결과입니다. 벤처 천억기업 조사는 중소기업청과 벤처기업협회가 1회 이상 벤처 확인을 받은 기업(6만3,314개)을 대상으로 그해 결산 재무정보를 활용해 분석하게 되는데요.
벤처기업의 경쟁력은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에 있습니다. 또한 모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새로운 해외 시장을 개척하는 도전정신에 있는 것이죠. 우리나라의 산업발전은 많은 기업인들의 도전정신이 이룬 결과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바통을 벤처기업이 이어받아 발전시키고 있는 것이죠. 앞으로는 먼저 성공한 이들 벤처기업들이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력으로 무장한 신생 벤처기업을 도와주고 끌어주는 역할을 담당하기를 바랍니다. 벤처 생태계가 튼튼할 때 새로운 일자리도 만들어지고, 젊은 인재들도 미래의 성공을 꿈꾸며 도전할 용기를 얻을테니까요.
벤처기업
중소기업에서 중견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한 1천억원 매출
벤처기업 고속 설장의 기반은 R&D 투자 비중 확대
이슈 뉴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