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여행

늦가을, 가족과 함께 떠나기 좋은 알뜰여행코스 BEST 5

다채로운 볼거리와 실속 있는 할인혜택으로 2015 가을 관광주간을 신명 나게 즐길 수 있는 알뜰여행코스를 소개합니다. 지역별 대표프로그램을 통해 알뜰살뜰 특별한 가을여행을 떠나는 건 어떨까요? <위클리 공감>과 함께 떠나 볼까요.


안성팜랜드



관광주간


▧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을 느끼다,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 남송미술관 ~ 이화원 나비스토리)


아침고요수목원 20개의 정원으로 이뤄진 아침고요수목원에서는 울긋불긋한 단풍의 매력에 빠지기에 좋은 곳입니다. 10월과 11월엔 500여 점의 국화 전시와 국화&단풍축제가 열려 다채로운 경험을 즐기기에 제격입니다.


남송미술관 자연 속 예술을 기행할 수 있는 남송미술관은 허수아비 마을 입구에 자리해 있습니다. 성을 연상케 하는 남송미술관은 1, 2층은 전시공간이고 3층은 체험학습실이 있습니다. 4층은 특별전시장이 자리하고 누각이 자리 잡아 전망대 역할을 해 주변 산과 계곡을 한눈에 담기에 좋은 곳입니다.


이화원 나비스토리 가평 자라섬 캠핑장 내에 자리한 생태테마파크 이화원 나비스토리에서는 5,000여 마리의 나비가 서식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체험장을 거닐면 나와 함께 걷는 형형색색의 나비를 자세히 관찰할 수 있습니다.


가을관광주간


▧ 동물과 교감하며 힐링하다, <안성>
(안성팜랜드 ~ 안성맞춤랜드 남사당공연장 ~ 안성허브마을)


안성팜랜드 드넓은 초원에서 여러 동물과 교감할 수 있는 안성팜랜드는 가축을 직접 만지고 먹이 주기 체험도 가능합니다. 승마, 활쏘기, 연날리기 등 체험 행사도 이용할 수 있고 산책이나 트랙터 마차를 타며 아름다운 풍광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남사당 공연장 안성맞춤랜드 남사당 공연장에서는 조선 시대 최고의 기예집단으로 손꼽힌 안성 남사당놀이를 볼 수 있습니다. 풍물놀이와 아슬아슬한 줄타기 등 다양한 기예가 펼쳐집니다. 또한, 안성맞춤랜드에는 공연 외에도 천문과학관과 사계절 썰매장 등이 자리해 있습니다.


안성허브마을 허브향을 만끽하며 힐링하기 좋은 안성허브마을은 휴식처로 제격입니다. 허브로 둘러싸인 산책로를 걸으면 향긋한 허브에 매료됩니다. 허브를 이용한 건강음식을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과 베이커리도 있고, 체험공방과 허브 펜션 등도 갖춰져 있습니다.


정선


▧ 문화예술과 먹거리가 한곳에, <강원도 정선>
(삼탄아트마인 ~ 정선오일장 ~ 스카이워크전망대)


삼화아트마인 삼탄아트마인은 옛 탄광을 아름다운 문화예술 공간으로 조성한 곳입니다. 탄광의 흔적을 남겨두고 그 위에 예술의 색을 입혀 예술과 광산의 조화를 이룹니다. 탄광 기계를 활용한 이색 레스토랑도 있습니다.


정선오일장 풍성한 먹거리와 정감이 살아있는 정선오일장은 끝자리가 2, 7인 날 열립니다. 메밀전병, 곤드레나물밥, 올챙이 국수, 수수부꾸미 등 강원도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장날에서는 정선아리랑 공연과 문화행사, 이벤트 등이 열려 흥을 돋우어줍니다.


스카이워크전망대 스릴을 체험하고 싶다면 스카이워크전망대가 제격입니다. 583m 절벽 위에 길이 11m의 투명 바닥 위를 걸으면 아찔하면서도 하늘을 걷는 느낌이 듭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빼어난 풍광이 눈앞에 펼쳐져 멋진 경치 감상이 가능합니다.


창녕


▧ 자연과 역사를 담다, <경남 창녕>
(우포늪 ~ 창녕박물관 ~ 화왕산군립공원)


우포늪 우포늪은 자연생태계가 살아있는 국내 최대의 자연 늪지입니다. '생명의 고문서'라 할만큼 1억만 년 이상 태고의 신비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가을이 되면 천연기념물 노랑부리저어새와 청둥오리 등 62종이 날아듭니다. 우포늪 전망대에 오르면 망원경으로 물새들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습니다.


창녕박물관 가야와 신라시대 유물을 만날 수 있는 창녕박물관은 총 276점의 유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가야 고분의 축조 과정을 담은 모형관이 있고, 계성고분군의 대형 고분 1기를 이전, 복원해 내부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화양산군립공원 화앙산군립공원에서는 가을의 눈 억새가 바람에 일렁이는 절경을 볼 수 있습니다. 흐드러진 억새 사이로 길을 걷다 보면 억새꽃에 취해 힘든 산행은 잊혀지고 아름다운 풍광만 기억에 자리잡힙니다. 화왕산을 오르는 등산로에서는 대웅전, 약사전 등 문화유산을 품은 관룡사 절을 만날 수 있습니다.


부산


▧ 화끈한 레포츠와 푸른 바다를 품은, <부산>
(트릭아이미술관 ~ 수영강 카약체험 ~ 이기대해안산책로)


트릭아이미술관 트릭아이미술관에서는 착시 현상을 일으키는 테크닉을 통해 평면 그림이 입체로 보이는 마법을 경험하게 됩니다. 여느 미술관과는 달리 관람객이 작품 속으로 들어가 사진을 찍으면 신기한 장면들이 연출됩니다. 명화관, 사파리, 어드벤처 등 5개 테마관으로 이뤄져 있어 다양한 체험이 가능합니다.


카약체험 수영강 카약체험은 사전예약을 통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간단한 패들링 교육을 받으면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카약을 타고 시원한 강물 바람과 부산의 풍광을 유유자적하며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기대해안산책로 이기대도시자연공원의 해안을 따라 조성된 이기대해안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부산의 바다를 품을 수 있습니다. 바윗길, 숲길, 목재 데크 로드로 이뤄져 걷는 재미도 선사합니다. 가을날 수려한 바다 풍광을 감상하며 걷기 좋습니다.


2015 가을 관광주간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주말에 <위클리 공감>이 추천하는 가을 관광주간 알뜰여행코스로 가족여행을 떠나서 가을의 정취와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기를 바랍니다.



위클리 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