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에는 온몸의 혈관이 모여있습니다. 신체의 축소판이라고 불릴 정도로 발은 너무나 중요합니다. 그러나 관리에 가장 소홀한 부위이기도 하죠. 온몸이 무겁거나 축 처진다면 신체 부위별 발바닥 지압점을 누르면서 건강을 챙겨봅시다.
▩ 발바닥 지압, 5분 셀프 발 마사지
머리
두통으로 인해 머리가 무겁다면 엄지발가락 부분을 1분 정도 지그시 눌러주면 됩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이라면 만성이 될 수 있으니 자기 전 마사지로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
척추와 연결된 목은 중요한 부위이기 때문에 자주 누르는 것이 좋습니다. 잠을 불편하게 자서 목이 아프거나 뻐근하다면 엄지발가락 아랫부분을 1분동안 지압하면 도움됩니다.
위
과식, 불규칙한 식사로 소화가 안되거나 위가 자주 아픈 등 체하는 사람이 많죠. 위에 통증을 느낄 때 엄지발가락에서 내려와 볼록 나온 뼈 부분을 1분 동안 누르면 아픔을 줄일 수 있습니다.
소장
소화가 안되거나 배가 더부룩할 때 발바닥 중앙에 움푹 들어간 부분을 누르면 한결 나아집니다. 1분 동안 지압하면서 뭉친 근육을 풀어주면 소화불량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허리
장시간 앉아 있거나 무거운 짐을 들어 허리가 욱신거린다면 발바닥 가장 아랫쪽을 1분간 눌러주면 찌릿한 허리 통증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하루 5분을 투자해 발 마사지를 하면 지친 하루를 개운하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지압을 마친 후 반신욕을 한다면 피로를 더욱 풀 수 있으니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