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공감


계절의 여왕 5월입니다. 가족·친구들과의 여행, 연초 다짐한 목표 독서량 달성, 건강관리와 집 안 대청소… 등 하고 싶은 것도, 해야 할 것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정보는 어디서 얻어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면 정부3.0 서비스를 활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공공정보를 개방하고 공유해 국민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정부3.0 서비스에서 여가 활용 및 국민 생활안전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 한국관광공사 |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


이 좋은 봄날, 집 안에만 있는 자 모두 유죄! 대한민국 아름다운 강산 따라 가족 여행을 가보는 건 어떠신가요? 400만 명이 내려받은 국내 최대 규모의 여행 정보 앱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소개합니다. 3만여 건의 관광 정보가 배움여행, 음식여행, 테마여행 등 카테고리별로 소개돼 있고 전문 여행작가가 작성한 여행기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만의 여행기와 여행 코스를 올려 지인들과 공유도 가능합니다. 휴대전화 위치서비스를 활성화하시면 주변 맛집 정보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훌륭한 숨은 여행지와 거기서 얻은 감동을 여러 사람과 공유해보세요.


보건복지부·건강보험심사평가원 | 내가 먹는 약! 한눈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당장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http://www.hira.or.kr/)의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는 이름 그대로 의약품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함께 먹으면 안 되는 약뿐만 아니라 내가 지금 먹고 있는 약이 무엇인지, 그 약은 어떤 효능과 효과가 있는지, 하루에 몇 번을 먹었는지 등 최근 3개월간의 전체 의약품 복용 정보를 알려줍니다. 중요한 정보이니만큼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에 접속한 뒤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불확실한 내 기억에 의존하는 대신 정확한 정보로 사고를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한국소비자원 | 스마트컨슈머


스마트컨슈머


'세탁기에 빨래해도 옷이 깨끗해지지 않는 느낌. 세제를 바꿔야 할까?'라는 고민을 하신다면 ‘스마트컨슈머(http://www.smartconsumer.go.kr/)’에서 답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컨슈머 서비스는 상품 비교 정보 및 리콜 정보, 소비자 피해주의보 등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제품 정보를 제공합니다. 책가방, 티셔츠, 패스트푸드 등 사람들이 많이 찾는 제품의 품질과 성분, 안전성 등을 비교해놓았습니다. 특히 화장품, 자동차, 식품 등 주요품목의 리콜 정보와 수시로 발령되는 소비자피해주의보를 확인할 수 있어 소비자 피해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웰촌 포털


웰촌


농촌체험관광 정보를 제공하는 웰촌 포털은 체험 목장, 전통농가 맛집, 관광농원 등 다양한 테마로 여행지를 분류하여 전국의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소개합니다. 예약은 전화나 온라인과 모바일로도 가능합니다. 세계 최대 공유숙박 플랫폼 에어비앤비(Airbnb)를 통해 우수 농가 민박을 안내하고 있어 외국인도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을관리자와 웰촌 운영자 그리고 전문여행작가가 웰촌 추천마을, 웰촌 추천체험, 웰촌 여행이야기 등 매주 흥미로운 컨텐츠를 업데이트합니다. 가고 싶고, 살고 싶고, 살기 좋은 농촌에서 이색 경험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안전디딤돌 앱


안전디딤돌


여행 전 ‘안전디딤돌’ 앱을 다운로드 하신다면 여행길 최고의 동반자인 ‘안전’과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안전디딤돌 앱은 재난신고 기능과 재난문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재난발생 시 국민행동요령을 알려줍니다. 또한 태풍, 홍수, 황사 등 각종 자연재난과 화생방 등 사회적 재난 상황에 따른 국민행동요령을 알려주는 고마운 앱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계절별·지역별 기상정보, 대기오염 정보, 사건·사고 및 공사 관련 교통 정보를 받아볼 수 있으며, 119 소방신고, 112 경찰신고 등 문자신고 기능도 있습니다.


똑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편리한 정부3.0 서비스와 함께 풍성한 가정의 달 보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위클리공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