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도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다는 웹툰! 웹툰이 큰 인기를 끌면서 한국 콘텐츠산업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웹툰은 그 자체로 인기를 끄는 데 그치지 않고 드라마, 애니메이션, 게임 등의 2차 창작물로 재탄생하며 다양한 형태로 해외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K-웹툰은 일본, 대만, 태국 등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진출 영역을 확장해나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코미코, 레진엔터테인먼트, 탑코믹스 등 자사의 웹툰 플랫폼을 갖춘 한국의 웹툰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해외 진출에 나서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이슈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