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정보

스팸문자∙전화는 두낫콜로 차단해요

모르는 번호로 전화 오면 스팸인 것 같지만 혹시 중요한 전화일까 신경쓰여 받게 돼죠. 바로 끊을 수도 있지만 텔레마케터가 하는 전화는 어쩐지 끊기도 어렵고요. 이럴 때 좋은 해결책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갖는다면 시도 때도 없이 걸려오는 금융 회사의 영업 전화와 스팸 문자를 간단히 차단할 수 있는 연락중지 청구 시스템 '두낫콜(DO Not Call)'을 소개하오니 이제 짜증내지 말고 이용해 보세요.


스팸전화문자 차단 두낫콜

두낫콜 서비스 홈페이지



두낫콜(Do Not Call)' 서비스로 금융 전화 이제 그만!


단 한 번의 신청으로 간편하게 해당 전화와 스팸 문자를 차단할 수 있는 두낫콜 서비스는 지난해 9월 시범운영을 걸쳐, 올해 1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두낫콜의 주요 내용을 함께 알아봐요.


두낫콜 시스템은 휴대전화에 한하여 금융회사의 영업목적 광고성 전화와 문자 메시지 발송을 차단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마케팅 목적 이외의 계약유지 등을 위하여 필요한 연락 등은 차단 대상이 아님)


두낫콜 시스템은 본인명의 휴대전화 인증을 한 후 신청할 수 있어 본인인증이 된 휴대전화번호로의 전화와 문자만이 연락 차단 됩니다.


휴대전화번호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두낫콜 등록을 다시 해주셔야 합니다.


두낫콜 시스템에 신청한 내역은 '2주' 주기로 업데이트 되어 각 협회를 통해 해당 금융회사에 전달되므로, 최종 반영까지 최대 2주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두낫콜 등록 유효기간은 2년입니다.


두낫콜 등록을 하였더라도 그 후에 금융회사 영업점 등에서 마케팅 연락에 대한 동의를 하였다면 나중에 신청한 사항이 적용되므로 금융회사로부터 마케팅 연락이 올 수도 있습니다.



전화와 스팸 문자를 차단하는 신청방법은 간단해요.금융권 연락중지 청구 시스템'에 접속해 휴대전화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고 마케팅 연락을 받고 싶지 않은 금융회사를 선택한 후 두낫콜 서비스를 신청하면 돼요. 그러면 신청자의 휴대전화 번호가 거절 등록한 금융 회사로 전송되고 약 2주 후부터 상품 홍보를 포함한 마케팅 전화와 문자가 2년동안 차단됩니다. 휴대전화 번호 외 개인정보는 전송되지 않으니 안심하고 신청하세요.!

 

스팸전화문자 차단 두낫콜

두낫콜 서비스 홈페이지



텔레마케팅 수신거부를 하고 싶다면?


스팸전화문자 차단 두낫콜



두낫콜 서비스로 마케팅 연락 거절을 할 수 있는 곳은 전국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저축은행중앙회, 여신금융협회, 농협중앙회(지역 농·축협). 수협중앙회(회원조합), 신협중앙회, 산림조합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 우정사업본부 등 12곳 입니다.


두낫콜은 휴대전화 전용 서비스로 집 전화, 이메일 등 다른 매체를 통한 마케팅 연락은 차단이 어렵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각 금융회사에 개별적으로 신청을 하면 됩니다. 텔레마케팅 스팸 전화·문자도 두낫콜과 마찬가지로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 의사 등록 시스템'에 접속해 직접 수신거부 등록을 할 수 있어요.


평소 잦은 광고 전화와 스팸 문자로 스트레스 받는다면 고민하지 말고 두낫콜(Do Not Call)로 한 번에 차단하세요.